아름다운 고창읍성과 판소리의 매력 영상에 담아요

고창읍성
고창읍성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고창읍성주변 관광지와 판소리 발상지인 고창을 널리 알리기 위한 ‘고창읍성 대표관광지 홍보영상(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UCC 공모전은 ‘고창읍성과 판소리, 과거와 미래의 연결’을 주제로 고창읍성의 사계절과 답성놀이 등 아름다운 경관과 가치를 담거나 판소리 발상지로서의 고창군의 위상정립과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 또는 고창읍성과 판소리를 연계해 관광자원으로서의 매력을 강조한 작품 등의 내용이 담긴 홍보영상을 공모한다.

관심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 형식은 5분 내외 순수 창작동영상으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응모는 고창군홈페이지(www.gochang.go.kr)-문화관광과-UCC공모 코너에 파일 업로드 후 관련 자료를 문화관광과 관광산업팀에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공정한 심사를 통해 오는 11월 중 고창군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된다.

입상작에는 최우수상 200만원 등 20편의 작품을 선정해 총 11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고 당선작은 군정홍보 및 관광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UCC영상공모전을 통해 고창읍성의 아름다움과 판소리의 가치를 잘 담은 참신한 영상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며 “고창읍성의 아름다운 경관과 가치를 재조명하고 고창읍성과 판소리를 연계하는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나 군 문화관광과 관광산업팀(☎560-2450,560-2449)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