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고부면과 소성면은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정읍시 고부면과 소성면은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정읍시 고부면과 소성면은 지난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고부면 협의체는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의 달 지원사업을 논의했다.

주요 회의 내용은 2024년도 협의체 활동 내역과 설 명절 지원사업사업비 정산 보고, 5월 가정의 달 지원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을 명예 사회 복지 공무원으로 위촉한 내용에 대해 토의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하나 되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결의했다.

정구석 위원장은 가능하면 여러 세대가 골고루 나눔을 받아 많은 이웃들이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광회 면장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복지를 위해 애쓰는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운영위원회에서 논의한 내용이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자 고부면 서정호(539-5573)

...소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24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회의는 2023년도 찾아가는 보건 복지서비스 사업추진 경과 보고와 희망 2024년 나눔캠페인 이웃돕기성금 모금 결과, 올해 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사업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협의체는 5월 가정의 달 나눔 행사로 어버이날 장수 축하금으로 36개 각 마을 최고령자에게 효사랑 축하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추석에는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50세대를 대상으로 명절 상차림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경영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소성면 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가 없도록 위기가구를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백운기 면장은 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를 위한 민협력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소성면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소성면 최유연(539-7192)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