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조감도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 조감도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서는 설 연휴를 맞이하여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을 위해 설날 당일(2월19일)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동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을 정상 운영한다.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설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를 직접 체험․학습할 수 있으며, 그린하우스 체험도 가능하다.

그림자 센서를 이용한 풍력발전체험, 태양광전지 원리를 이용한 모션 축구게임, 에너지 모으기 게임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체험을 해볼 수 있다.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체험관은 개관 3년 만에 누적방문객 2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이는 비슷한 다른 지역 에너지테마전시관에 비해 월등한 전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부안단지 테마체험관이 친환경 현장체험학습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서 운영하는 ‘신재생툰’이 SNS매체인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웹툰(신재생툰)은 주인공 ‘인군’과 ‘루미’가 부안 신재생에너지 테마파크에서 연구 개발중인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태양열, 풍력, 연료전지)에 대한 내용을 알아가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귀여운 그림체와 알기 쉬운 설명으로 신재생에너지를 친근하게 정할 수 있어 이곳이 친환경 현장 체험 학습장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신재생툰’은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홈페이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 홈페이지 : http://www.nrev.or.kr
  -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jbtpnrev
  - 카카오스토리 페이지 : https://story.kakao.com/nrev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