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는 지난 26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는 지난 26일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와 전북과학대학교는 지난 26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ESG 경영은 환경(Environment)과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개선을 우선순위로 여겨 운영하는 것을 뜻한다.

재무적 성과만을 판단하던 과거와 달리 기관의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위해 지역과 대학 간 연계·협력으로 인재 육성과 지역 발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읍 ESG 경영 협약을 체결한 것.

이번 협약으로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정읍 ESG 경영 실무 협의체를 운영하며, 각 기관별 ESG 경영 추진 사항 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 상생·협력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뤄 나가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학수 시장은 “ESG는 기업안의 책임이 아니라, 전 인류가 함께 모색해야 할 과제라며 “ESG 경영 실천 우수 학생에게 시장상을 수여하는 등 지역 인재 개발을 주도하는 대학이 ESG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이영준 총장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중장기적인 로드맵을 갖고 다양한 협력관계를 통해 정읍 ESG 경영이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