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는 지난 22일 정읍지역자활센터에서 읍·면·동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자활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정읍시는 지난 22일 정읍지역자활센터에서 읍··동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자활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서는 자활사업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자활센터에서 진행 중인 사업소개, 자활사업 지침 안내 등 주요 사항을 안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활센터는 근로 능력이 있는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체계적인 자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을 습득시켜 자립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13개의 사업단과 5개의 자활기업을 운영 관리하고,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목돈마련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자산 형성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지역과 협력하는 건강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비전 아래 사회공헌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골목식당사업단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과 내장상동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에게 결식 예방 도움을 주고 있으며, 블록팡팡사업단(키즈카페)은 한부모가정과 기초수급자 가정을 대상으로 무료 이용 등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지속적인 사회환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자활사업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함께 모여 논의하고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저소득층이 자립자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