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4월17일까지 위기(잠재)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을 공개모집한다.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417일까지 위기(잠재)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지원을 위한 ‘1388청소년지원단을 공개모집한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위기(잠재)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과 위기청소년에게 유·무상의 자원을 지원하기 위한 자발적인 민간 참여조직이다.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있는 군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및 기관, 단체) 참여가능하다.

모집분야는 발견·구조, 의료·법률, 복지, 상담·멘토 등 총 4개 분야로 운영되며 분야별 6명 이내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신청서 및 동의서를 작성하여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직접방문 하거나 이메일(gpwn12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에 한해 관련법령에 따른 적격성 여부를 자체심사하고 위촉해 본격적인 지원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주요 활동으로는 1388청소년지원단 정기회의 참석, 아웃리치(캠페인)활동, 위기청소년 발견·구조·상담·지원·연계 등이 있다.

활동 혜택으로는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 활동확인서 발급, 봉사시간 입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내 손안에 고민상담소라는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SNS(카카오톡채널, 페이스북, X,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개설하여 온라인 상담 및 청소년 관련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