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 부안 군민을 대상으로 2024년 2월 1일(목)부터 3월 21일(목)까지 총 8회 과정으로 밑거름학교 2기 과정을 시작했다.

 

부안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 부안 군민을 대상으로 202421()부터 321()까지 총 8회 과정으로 밑거름학교 2기 과정을 시작했다.

밑거름학교 2기는 ()한국압화교육문화협회에서 진행하는 압화 기초체험강사 양성과정과 추진단의 액션그룹 3달이네에서 진행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강좌두 가지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부안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음은 물론 창의적인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목표로, 기존의 강의· 주입식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실습과 체험을 통한 실용적인 지식과 기술을 익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압화 기초체험강사 양성과정은 부안 예술공방에서 진행하고 압화 공예 교육을 통한 체험 전문강사 인력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개설되었으며 교육의 80% 이상을 수료하고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시, ()한국압화교육문화협회에서 발급하는 압화 기초체험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마지막 교육 과정 후 포트폴리오 및 작품을 부안군청에 전시할 예정이다.

프리미엄 디저트 강좌는 추진단이 발굴한 액션그룹 이네에서 진행하는 교육으로 댕유자차, 타르트, 강정 등 다양한 디저트 레시피 습득을 통한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발현하고 구체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부안 신활력공작소 조리실에서 진행되고, 과정 부안신활력플러스 유튜브 생중계 및 업로드 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양방향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추진단 정우중 사무국장은 다음 밑거름 학교 교육에는 부안 군민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6차산업과 부안형 ESG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를 개설하겠다,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