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드림스타트가 올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과 가족들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고창군 드림스타트가 올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동과 가족들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드림스타트는 0~12세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할 수 있도록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아동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상은 고창군 취약계층 아동 119세대 194명이 해당된다. 건강·교육·복지 등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며(예산37600만원),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각 담당 아동을 선정부터 종결까지 아동과 가족에 초점을 맞춘 통합사례관리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 사업참여는 고창군 드림스타트(560-2484/8094~7) 또는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체·건강(치과치료안경지원, 영유아임산부 우유지원, 해충방역서비스 등), 인지·언어(학원학습지지원, 아동 금융교육 등), 정서·행동(언어·심리치료, 종합심리검사, 생일케이크 지원 등), 부모·가족(부모자조모임, 부모교육 ) 등이다.

고창군청 최선임 인재양성과장은 드림스타트 사업이 아동들에게 희망을 향해 가는 디딤돌이 되고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내실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더불어, 더 많은 아동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홍보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