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곡면은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좌담회를 갖고 시정 현안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감곡면은 마을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좌담회를 갖고 시정 현안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감곡면은 14일부터 소통과 화합을 위한 마을 경로당 순회 좌담회를 갖고 있다.

간담회는 감곡면은 방교리 원삼, 횡룡 등 49개마을의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을 대상으로 내달 13일까지 이어진다.

감곡면은 경로당과 마을회관 등을 직접 찾아가 기반조직원과 어르신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면은 “고령화된 농촌의 특성상 자주 면사무소를 찾을 수 없고 주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접할 수 없는 것을 감안하여 경로당을 방문하여 민선6기 현안사업과 농업분야 보조사업, 2015 달라지는 복지분야 정책 사업 등을 직접 홍보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면민과의 소통행정을 실현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

특히, 2015년 달라지는 시책사업을 마을 주민들이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차트를 제작해 설명할뿐 아니라 주민들의 다수가 수시로 공람할 수 있도록 경로당에 비치하여 호응을 얻고 있다.

면 관계자는 “주민과의 소통으로 감곡면이 더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헐 수 있도록 좌담회에서 나온 건의사항은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여름철에는 모정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시정 현안사업을 홍보 하는 등 현장행정으로 주민에게 한발 더 다가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