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제283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21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제283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하였다.

정읍시의회 황혜숙 의원
정읍시의회 오명제 의원

2차 본회의에서 황혜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지원책을 마련하자.를 역설하였고, 오명제 의원은 신태인 파크골프장을 경관 조성과 함께 전국 명소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을 제안하였으며, 이도형 의원은 X자형 횡단보도 적극 확대하자.를 촉구하였다.

정읍시의회 이상길 의원

안건 심의는 2023년 상반기 주요 사업장 현장 방문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상길) 소관으로 의회운영위원회 안으로 제안된 정읍시의회 의회장에 관한 조례안2,

정읍시의회 이도형 의원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도형) 소관으로 서향경 의원과 이도형 의원이 공동 발의한 정읍시민의 장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서향경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명예 환경감시원 운영에 관한 조례안, 정상철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조례안정읍시 자원순환 기본조례안,고성환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인구감소 대응에 관한 조례안14,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복형) 소관으로 김석환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임업인 등의 육성 지원 조례안2건을 가결하였다.

정읍시의회 이만재 의원
정읍시의회 한선미 의원

이어, 이만재 의원의 대표 발의로 신동진 벼 정부 매입 제한 및 보급 중단 철회촉구 건의문과 이상길 의원의 대표 발의로 동학농민혁명 기념곡 제정 촉구 건의문, 한선미 의원의 대표 발의로 공동주택 내 주민공동시설 용도변경 규제 완화를 위한 관련 법령 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하였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