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18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18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시의원들은 일본 정부가 지난 413일 후쿠시마 원전에 보관 중인 방사능 오염수를 해양에 방출한다는 결정의 부당함을 지적하고, 시민의 뜻을 모아 일본 정부의 무책임한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강력히 규탄하며, 정부의 대책 마련을 요구하였다.

정읍시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일본 정부는 심각한 해양오염 및 인류의 재난이 될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의 해양 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고, 우리 정부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계획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해양환경 피해방지를 위한 강력한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고경윤 의장은 일본 정부의 오염수 방류 결정은 주변국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물론, 일본 자국민조차 반대하는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몰염치한 처사이며, 일본 정부는 가장 손쉽고 저렴한 선택이나, 우리 미래세대는 돈으로도 해결할 수 없으며, 돌이킬 수도 없는 재앙이 될 것이다.”고 비판하며, “우리 정부는 국민의 생존권이 걸려있는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에 대해 범정부 차원에서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