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부모교육 영상시청시, 어린이집 휴원으로 가정보육 중인 부모들에게 놀이자료 보급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집에서도 놀(면서)자(란다)! 공통 부모교육 대체사업을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집에서도 놀(면서)자(란다)! 공통 부모교육 대체사업을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가 코로나19확산 방지에 따른 공통 부모교육 대체사업인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을 진행한다.

이번 공통부모교육 대체사업은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대체사업을 4월 한 달간 추진하기로 했다.

참여는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 범주별(총 5개 범주) 온라인 부모교육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시청을 완료한 부모들에게는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놀이키트 1종을 제공(5개 범주를 모두 이수한 부모는 총 5종의 놀이키트 신청 가능) 한다.

이밖에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정보육을 진행하고 있는 영유아 가정에 ‘재미재미’꾸러미 무료배부와 장난감도서관 예약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고창군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기존에 실시했던 대면 부모교육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긍정적인 부모역할 증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대체사업 ‘집에서도 놀(면서) 자(란다)!’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센터에서는 공통부모교육 뿐만 아니라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