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고창군에서는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체리의 전정교육이 실시됐다.
지난 21일 고창군에서는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체리의 전정교육이 실시됐다.

늦은 폭설후에 포근한 날씨가 이어진 가운데, 지난 21일 고창군에서는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체리의 전정교육이 실시됐다.

고창군은 지난해 첫 수확으로 체리 재배의 최적지임을 알렸고, 주기적인 관리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불필요한 줄기와 가지들을 잘라주면서 충실하고 맛좋은 과실만을 생산하기 위한 교육이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한 차례 교육을 연기했으나,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날씨로 과수나무의 생물계절이 전년에 비해 4일 정도 빨라져 부득이하게 추진됐다.

고창군 체리연구회(회장 윤병선)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실습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4년전 막연하게 묘목을 심었으나, 지난해부터 열리기 시작한 체리열매를 보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체리 전문농업인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열정을 보였다.

올해 고창체리는 약 10㏊의 과수원에서 30톤 정도의 수확량이 예상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농생명산업의 시원지인 고창에서 생산되는 기능성과 소비트렌드에 적합한 체리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