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매주 화요일 임산부 건강교실 프로그램 운영

정읍시보건소가 건강한 임신과 출산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월부터 11월까지 정읍시에 주소를 둔 모든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건강교실과 공예교실, 모유 수유 클리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2층 보건교육실에서 전문강사를 통한 임신과 출산, 모유 수유 등의 올바른 정보제공으로 모성과 태아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첫째 주 화요일에 실시되는 임산부 공예교실에서는 짱구 베개와 애벌레 인형, 돼지 오뚝이 인형 만들기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임산부들 간의 정서 교감 및 교류를 통한 임산부 우울증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둘째 주 화요일에는 모유 수유 클리닉 운영으로 모유 수유 시 발생하는 문제 대처법 등 모유 수유로 인한 개인별 문제 진단과 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셋째, 넷째 주에는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해 신생아 건강과 질병, 수면 교육, 아기 목욕 방법, 신생아 마사지, 이유식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한다. 

토피어리와 하바플라리움을 만들며 몸도 맘도 즐거워지고 힐링할 수 있는 원예치료를 병행하고 있다.보건소 관계자는“임산부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임신·출산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모성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주어 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궁금한 사항은 정읍시보건소 모자보건실 ☎063)539-6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