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0일~31일까지 충남 아산 교원연수원서 교육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4차산업혁명으로 변모하는 농업의 환경 속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농촌진흥공무원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농촌진흥공무원 39명을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협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농촌진흥청에서 조직학습 위탁 교육비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교육 첫 시간에는 농업분석 전문가를 초빙해 농촌지도사업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주어졌다.  

 
 

이어진 소통 협업 실습시간에는 선배공무원과 후배공무원이 협업 시스템을 구축해 창의적인 결론을 얻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선배의 경험과 노련함, 후배의 톡톡 튀는 참신함과 창의력이 어울려 시너지효과를 내게 하려는 의도다. 

이를 통해 선후배 공무원이 함께하며 세대 간의 벽을 허물고 공감과 소통으로 원활한 농촌지도사업의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한편, 센터는 급변하는 농업현장에 대처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농촌지도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특히, 신규 사업발굴과 보급, 실증시험 연구사업, 고소득작목 발굴, 스마트농업확대, 차세대 농업인력 육성 등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기술 발전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