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건강 위해 ‘오투클린 나노 방진방’ 설치

오투클린 나노 방진방 설치 모습 (내부)
오투클린 나노 방진방 설치 모습 (내부)

최근 미세먼지가 국가적인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에 따른 피해 또한 급증하고 있다.

특히 고농도 미세먼지는 건강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나 노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미세먼지 대응·대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정읍 예본성광유치원은 어린이들의 활동이 많은 교실과 화장실 등에 미세먼지 유입을 막는 오투클린 나노 방진망을 설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오투클린 나노 방진망은 24시간 창문을 열어 놓아도 미세먼지는 차단되고 자연 환기가 가능한 특수소재 방진망이다.

미세먼지는 차단하고 자연 바람은 통과시켜, 이산화탄소와 라돈 등 건축자재에서 나오는 발암물질을 환기시키는 첨단 신소재 필터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오투클린 나노방진망은 단열기능까지 있어 겨울이나 여름에 창문을 열어 놓아도 내부 온도가 유지되어 미세먼지가 많은 겨울 날씨에도 창문을 24시간 열어 놓고 실내 활동이 가능하다.

자연 통기로 인체에 유해한 이산화탄소와 라돈 등의 환기 기능과 곰팡이균의 방지 및 제거 효과도 뛰어나다.

예본성광유치원 원장은 “아이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공부하고 뛰어놀 수 있도록 미세먼지 방진망 설치를 결정했다” 며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유치원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오투클린 나노 방진방 설치 모습 (외부)
오투클린 나노 방진방 설치 모습 (외부)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