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전시·체험마당을 통한 노인들의 정서적 안정 도모

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주관한 ‘정읍시북부실버종합대축제’행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주관한 ‘정읍시북부실버종합대축제’행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소장 유주숙)는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의 일환으로 지난 23일부터 3일 동안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에서 주관한 ‘정읍시북부실버종합대축제’행사 지원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사회봉사자 및 직원 등 5명이 북부노인복지관에서  노인들이 원예치료 활동의 일환으로 가꾼 국화전시회와 다양한 체험마당을 펼쳐 노인들의 자아 존중감 향상과 건강유지를 위해 마련된 행사에 지원하게 되었다.

이번 실버종합대축제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회봉사자 A씨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서로의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읍시북부노인복지관 유두희 관장은 “‘오세요! 보세요! 즐기세요! 그리고 나누세요!’슬로건으로 추진된 축제에 봉사자분들의 헌신적인 지원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개최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감사함을 표현했다.

정읍준법지원센터 유주숙 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와 더불어 지역주민들을 위해 청사 개방과 주민행사 지원, 학생 진로체험 견학 등 주민친화 행정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읍준법지원센터에서는 농어촌지원활동, 소외계층지원, 지역행사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중 실시함으로 도움이 필요한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또는 정읍준법지원센터에 전화(063-538-9037)로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