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섭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 기자회견문

유진섭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
유진섭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

안녕하십니까. 민주당 정읍시장 예비후보 유진섭입니다. 오늘은 5.18 광주 민주 항쟁 38주년입니다.

광주 민주 항쟁의 정신을 계승한 , 시민의 촛불 혁명으로 지금의 문재인 정부가 탄생했습니다. 저는 그러한 문재인 정부의 촛불정신을 이곳 정읍에서 실현하고자 경선에 임해왔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정읍시민 그리고 당원 동지 여러분! 민주당 정읍시장 경선 과정이 참으로 민망하고 죄송스럽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실망과 분노 앞에 드릴 말씀이 없으며 후보의 한 사람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이번 경선에서 1위를 했음에도 최종후보 인준 과정 내내 마음 고생하신 이학수 후보와 그 지지자분들께 진심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경선과정을 돌이켜보면, 시민의 마음을 얻고 시민과 함께 하겠다는 진심보다는 또 다시 구태 정치가 재현되었습니다. 하물며 항간에선 제가 재경선에서 자진 사퇴를 한다는 등, 이루 말할 수 없는 거짓 선전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개탄스럽고 한편으론 가슴이 아픕니다. 민주당의 갈등과 분열은 민주당을 사랑하는 정읍시민에 대한 배신이며, 곧 민주당이 자멸하는 길입니다. 더 이상은 시민들이 용서치 않을 것입니다.

저는 더 이상 싸움에 휘말리지 않겠습니다. 오로지 시민을 위한 정책과 시민에 대한 진심으로 경쟁하겠습니다.

저는 민주당의 갈등과 반목을 봉합하고 민주당을 하나로 아우르는 통합의 정치, 상생과 화합의 큰 정치를 해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어떠한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꿋꿋하고 당당하게 재경선을 완주해서, 상처 받은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정읍시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읍시장 예비후보 유진섭 올림.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