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사회복지시설 방문 위문 격려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은 정유년 새해 설명절을 맞이하여 18일부터 20일까지 정읍관내 24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추운 겨울을 녹이는 따뜻한 기부와 사랑을 실천하면서 아름다운 설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행사는 명절이 되면 상대적으로 더 외롭고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여 나눔을 통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사회를 만들어가고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사회복지시설 설맞이에 보탬이 되기위해 마련하였으며, 의원 전원 17명이 해당 지역구별로 정읍애육원 등 24개 시설을 방문하여 화장지 등 생필품을 전달하는 한편, 시설 관계자 및 원생들과 담화를 나누며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함께 보냈다.

유진섭 의장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일선에서 묵묵히 애쓰고 있는 시설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시설 곳곳을 두루 둘러보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요즘 어려워진 경제상황으로 기부문화가 줄고 있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 어려울 때일수록 더 힘을 내고 다 같이 힘을 합쳐 극복해 나가도록 노력해나가자”며 “정읍시의회도 앞으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데 적극 동참하여 정읍시 사랑의 온도계를 끌어올리는데 앞장설 것을 약속드리며 늘 어려운 이웃과 함께 동행 하는 따뜻한 의회, 시민과 함께하는 여민동락(與民同樂)의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