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톱․예취기 무료 A/S행사
기계톱․예취기 무료 A/S행사

정읍산림조합(조합장 김민영)은 지난 8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정읍시민과 조합원을 위해 기계톱․예취기 무료 A/S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임업용기계인 기계톱은 물론이고 추석명절을 앞두고 “조상묘를 찾아 벌초하려는 분들을 위해 예취기 점검도 함께 병행하였다. 고품질 A/S를 위해 각 분야 전문엔지니어를 초청한 기술자들은 찌는듯한 더위에 구슬땀을 흘리며 즐거운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고쳐주는 모습에 시민들은 너무 고맙고 친절하다는 말을 잊지 않았고, 직원들 또한 장비의 관리요령과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이에대해 김민영 조합장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10년째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 해를 거듭할 수록 참여자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이 행사가 매년 이어질 수 있는건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이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또한, 정읍산림조합은 매월 첫째주 수요일을 산림경영지도의 날로 정하고 상담지도 및 현지지도 등 다양한 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도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에게 그동안 궁금하였던 산림경영에 대한 지도를 함께 병행하면서 임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며, 이 행사가 단지 A/S에 끝나지 않고 임업분야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계기를 만든것에 의미를 부여한다.

※ 예초기 사용시 주의사항

① 작업시에는 벌에 쏘이거나 돌이튀어 다치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혼자 작업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작업자간 거리확보를 하고, 안전화, 보호안경, 보호망, 무릎보호대 등 안전장구를 반드시 착용하고 사용합니다.

③ 유류는 휘발유와 투싸이클오일을 20:1~25:1 정도의 비율로 섞어서 넣어줍니다.

④ 장시간(20일이상) 보관시에는 반드시 연료탱크와 기화기의 연료를 빼내어 보관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