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상지청과 정읍산림조합 협업으로 ‘산에서 콜’ 서비스 시행

‘산에서 콜’ 서비스 시행
‘산에서 콜’ 서비스 시행

전주기상지청 전북농업人기상정보센터는 정읍산림조합(조합장 김민영)과 협업으로 정읍지역 임업인이 들이나 산 등 작업현장에서 날씨정보가 필요할 때 직접 상담하거나 휴대폰 문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객 맞춤형 콘텐츠 ‘산에서 콜’ 서비스를 시행한다.

‘산에서 콜’ 서비스는 상담서비스와 알림서비스로 구분하여 시행한다. 상담서비스는 정읍지역 임업인이 생산현장에서 전용상담전화‘1522-1664’를 통해 산림현장의 기상실황을 반영한 상담은 물론 작업일정에 따른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이다. 또한 알림서비스는 고객의 주요 생산 활동을 미리 파악하여 고객의 관심분야에 필요한 날씨정보를 제공해주는‘휴대폰 문자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나 받아볼 수 있다. 이 알림서비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하며 신청서는 정읍산림조합에 비치되어 있다.

전주기상지청과 정읍산림조합은 ‘산에서 콜’ 서비스를 통해 산림에서 생업을 하시는 정읍지역 임업인에게 도움을 드리고 산림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기상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함은 물론 정읍의 주요관광지, 휴양림, 임산물 생산 및 유통 현장에 필요한 기상·기후정보도 함께 제공하여 경제적인 부가가치를 얻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