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향우회(회장 이찬호)는 지난 27일 전주 슈하스코에서 재경향우회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향우회원간 친목와 우의를 다지고 김제인으로서의 긍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됐으며, 식전공연으로는 김제시립합창단 공연, 축시낭송, 관현악 연주 순으로 향우회원과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향인으로서의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축제의 장을 펼쳤다.

2부 행사로는 조명근 전회장의 공로패 증정과 이건식 시장에게 감사패 증정이 있었으며, 아울러, 송하진 지사, 이건식 시장, 최규성 국회의원, 이상직 국회의원, 김승수 전주시장의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에, 김제시(시장 이건식)는 간부공무원과 200여명이 참석한 행사장을 방문 향우회원과 친목를 다지고, 김제시 우수 농특산품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쳐, 재전 향우회원들에게 우리시 농특산품에 대한 판로 구축 및 애용활동을 전개하였다.

한편, 이찬호 재전 향우회장과 이건식 시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향우회원간 상호 협조를 통해 김제시의 우수 농특산품 홍보와 새만금 2호방제 관할권이 우리시로 결정된 많큼 새만금의 중심도시로서 발돋음하기 위한 새만금 내부개발사업 등 각종 시 현안사업에 대해 애향의지를 결집, 김제의 번영과 도약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데 의견을 같이 하였다.

아울러, 이건식 시장은 항상 김제인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고향발전에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애향활동을 전개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