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의 마음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노인요양 전문병원인 의료법인 도일의료재단 샘고을요양병원 개원식이 15일 정읍시 구룡동 에 위치한 병원내에서 각계 인사와 지역주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원식에는 유성엽(정읍시 국회의원), 우천규(정읍시의회 의장), 이만재, 안길만(정읍시의회 의원), 김정호(정읍시 이통장 협의회장), 유남영(정읍시 농협조합장), 김한수(전북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지역내 주요 인사들의 참여 가운데 진행 되었다.

박병학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균 수명의 증가와 함께 노인인구의 질병 발생률이 증가하는 현실에서 부양하는 가족들의 경제적․정신적 부담을 덜어주고 환자에게는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을 조성하여 편안한 마음으로 재활과 요양을 할 수 있도록 자연과 함께하는 샘고을요양병원을 개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병학 이사장은 이어 "최신시설과 전문의료인력으로 환자분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하면서 이와 함께 ”지역사회 보건복지 향상을 위해 무료진료,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지원 등의 봉사활동과 음악회, 문화공연 등 지역주민에게 봉사할 수 있는 요양병원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샘고을요양병원은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인공신장실, 물리치료실, 정읍에서는 최초로 수중치료실을 운영함으로써  개원 전부터 환자의 문의가 잇따른 바 있다.

                              샘고을요양병원은 전북 정읍시 정읍북로 42-3(구. 구룡동)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