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엽 새정연 도당위원장 당직자 워크숍서 밝혀

 
 

유성엽 새정치민주연합 전북도당위원장은 지난14일 내년 총선을 앞두고 ‘당원배가운동’을 통한 당의 외연확대를 주문했다.

전북도당은 이날 도당 회의실에서 유성엽 도당위원장, 김갑봉 사무처장, 최인정 대변인, 최은희 도의원, 각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도당 사무처 당직자 및 지역위원회 실무 워크숍’을 개최했다.

유성엽 도당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4․29재보궐 선거 결과에 따라 여러 가지 정치지형이 변화들이 서서히 윤곽이 드러나겠지만 우리당 스스로가 실력을 갖추는 것이 급선무”라고 말했다.

이어 “새누리당이 오픈프라이머리를 주장하고 있고 우리당도 반대하지 않는 입장이라”며 “그러나 오픈프라이머리가 도입되더라도 정당의 기초는 당원이라며 도당의 상설․특별위원회와 지역위원회 조직이 연계해서 권리당원들을 배가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위원장은 아울러 “지난 13일 중앙당 공천혁신추진단에서 내년 20대 국회의원 공천을 위한 경선룰을 ‘국민 60%, 권리당원 40%’ 비율로 구성키로 발표했다“며 이에 대한 보완을 주문했다.

그는 ‘국민 60%’ 방법론에에 대해 ‘여론조사의 착신전화’, ‘선거인단의 조직동원‘ 등을 우려하며 “선거인단을 정부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해 지역, 성별, 연령을 감안해 추출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중앙당 공천혁신추진단에 공정한 경선룰 마련을 지속적으로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도당 사무처는 회계처리에 대한 교육과 함께 권리당원 배가운동, 4․29재보궐선거 지원 등에 관한 협조를 요청하고 지역위원회로부터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어 당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이규정 전북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장의 ‘정책정당 및 책임정치 강화를 위한 정당구조 개선 방안’과 최광웅 극동대학교 교수로부터 ‘전북정치, 정권탈환의 주역이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강의를 들었다.

한편, 유성엽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당직자들은 세월호참사 1주기를 앞두고 세월호특별법 시행령 폐기와 진실규명을 촉구하며 노란 종이배에 추모메시지를 작성하며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