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4월 6일부터 5월6일까지(한달간)  도내에 거주하는 정보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랑의 그린 PC” 무료 보급 신청을 받는다.

이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은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기증받은 중고컴퓨터를 정비하여 도내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국가유공자(1~7급),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사회복지시설 등 정보 이용기회가 취약한 개인과 단체에게 무료로 컴퓨터를 보급하는 사업이다.

보급되는 컴퓨터 사양은 펜티엄Ⅳ급 CPU 3.0Ghz, 하드디스크 200GB, 메모리 2GB, LCD 모니터 17인치 이상으로 개인 1대, 단체는 최대 3대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사랑의 그린PC 홈페이지(lovepc.nia.or.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가까운 읍․면․동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PC 보급 대상자는 자격 확인 후 먼저 신청 접수된 순서에 따라 선정·보급되며, 금년 11월말까지 보급을 완료할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장애인 등 정보취약계층에게 당초 목표 수량인 760대를 초과한 946대를 보급하여 당초 목표대비 124%를 달성한다 있다. 올해에도 1억2천여만원을 들여 760대의 컴퓨터를 무료 보급할 계획으로 추진한다.

특히 금년에는 추가 보급보다는 가능한 한  양질의 PC를 보급에 중점을 두어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기관, 기업체 등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가 있는 곳에서는 언제든지 ‘그린PC 홈페이지’에 기증 신청을 하거나 도 정보화총괄과 ‘사랑의 중고PC 담당자(280-2598)’에게 전화 통화로 “사랑의 컴퓨터 기증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컴퓨터가 없어 인터넷을 통한 정보접근이 어려운 분들이 다양한 정보를 접하여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