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상담복지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고창군상담복지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고창군상담복지센터(소장 진남표)가 주관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상반기 정기 운영위원회가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고창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 31일 열렸다.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ommunity Youth safety Network), 약칭 ‘CYS-Net’사업은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해 2011년부터 고창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CYS-Net’사업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해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등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보호·교육·자립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가정·사회로의 복귀를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고창군청, 고창교육지원청, 고창경찰서, 군산고용센터 등 필수 연계기관 12곳을 대표해 참석한 운영위원들은 기관 간 협력 활성화 및 위기청소년에 대한 각 기관의 지원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2014년 청소년 특별지원사업 지원 사례 보고를 통해 복지 사각지역에 있는 위기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복지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알려지면서 향후 위기청소년 조기발굴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

한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는 연중 24시간 국번 없이 “1388 청소년전화” 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 상담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