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효순)에서는 3월 17일(화)에 김제교육문화회관에서 김제교육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기관장, 교직원, 학부모, 김제시민 등 250여명이 교육설명회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효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설명회를 통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한 불안감을 줄이고 정책이해도를 높여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교육지원청이 되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김효순 교육장이 부임한 이래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들이 알차고 보람된 성과로 나타나게 하기 위하여 도·농·어촌 지역의 교육격차 및 기초학력 미달 해소,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수업개선, 진로직업교육, 교육환경 개선 등에 최선을 다해 교육지원청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제교육지원청은 2015학년도 교육지표를 ‘지·평·선을 배우고 나누는 행복한 김제교육’으로 설정하였다.(교육지표의 지는 지혜와 지식, 평은 평화와 평등, 선은 선행과 배려를 의미한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특색사업을 ‘김제사랑 벼고을 프로젝트’로 정하고 5개의 세부사업을 운영한다. 5개의 세부사업은 ‘벼고을 인문학 체험교실 운영’, ‘벼고을 예술감설 채움교실 운영’, ‘벼고을 진로·생명 체험교실 운영’, ‘벼고을 역사문화 탐방교실 운영’, ‘벼고을 농경문화 체험교실 운영’ 등이다.

뿐만아니라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 구축과 학교혁신을 통한 참학력 신장,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 신뢰받는 교육행정 및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