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농협_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
정읍농협_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급

정읍농협(조합장 유남영)은 지난 9일(월) 훈훈한 인정이 넘치는 사회를 만들자는 사업의 일환으로 농업인조합원의 가계비 절감과 자녀 학비 경감을 위해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조합원자녀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본점 2층 대회의실에서 가진 이번 행사에는 서울대 조민정 학생 등 50명에게 학생 1인당 100만원씩 총 5천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정읍농협 장학사업은 조합원의 학자금부담 경감 및 농협사업의 이해증진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수익의 대부분을 지역의 봉사사업과 농업인조합원의 복지증진에 환원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유남영 조합장은 "오늘 참석한 수혜학생들도 훗날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나라의 큰 일꾼이 되어주길 바라며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마음을 베풀 수 있는 여유를 가져 주길 바란다"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매우 모범적이고 우수한 학업성적을 보이고 있으며, 조민정(서울대) 학생은 "혜택을 받은 만큼 베풀 줄 아는 마음과 항상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생활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읍농협은 2003년부터 조합원자녀들을 대상으로 장학사업을 실시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693명의 학생에게 약 6억3천1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