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의장 정성주)는 3일 제187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2월 12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2015년 시정설계 및 주요업무계획 청취와 8건의 안건을 심의·의결 할 예정이다.

이번 임시회는 개회 첫 날인 3일,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하여 이건식 김제시장으로부터 2015년도 시정설계를 청취한 후, 11일까지 상임위별로 안건심사 및 2015년도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 12일에 위원회별 심사보고와 안건을 의결하고 폐회한다.

김제시의회 임시회의 개회
김제시의회 임시회의 개회

주요업무계획 청취는 올해 시정방향에 대한 실과소별 세부추진계획을 확인하는 중요한 자리로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방안도 제시될 예정이다. 

또한, 임시회에 상정된 안건을 살펴보면 행정지원위원회 소관으로 『김제시 보조금 관리 조례 개정안』 등 6건의 안건이며, 안전개발위원회 소관으로는 『김제시 살고싶은 마을 만들기 지원 조례 제정안』 등 2건이다.

정성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업무추진의 가시적인 성과와 지평선축제의 3년 연속 대표축제 선정에 대한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올해는 김제시가 새만금 행정구역 관할결정과 지평선산업단지의 완공 등을 통해 새만금의 경제중심도시로 도약 하는 기틀 마련을 특별 주문했으며, 아울러 설 명절을 맞이하여 제수용품과 부정축산물 등에 대한 특별단속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