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회장 우천규) 제202차 월례회의가 29일 순창군의회(의장 이기자)에서 14개 시군 의장단과 곽승기순창 부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회의는 우천규 협의회장의 개회사, 곽승기 순창부군수의 환영사, 이기자 순창군의회 의장의 인사말과 의원소개에 이어 우천규 협의회장이 협의회 안건 토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1월26일 서울에서 개최된 전국 시군자치구의회 의장단협의회 정기총회 안건 처리사항 및 제201차 전북 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 건의문 처리결과를 보고한 후 제202차 심의안건 처리에 들어갔다.

제202차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 협의회-순창군
제202차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 협의회-순창군

  
우천규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정의 빼어난 자연환경과 따뜻한 인심으로 늘 마음의 고향을 꿈꾸게 하는 활기찬 순창군의 내일과 무궁한 발전을 의장단 여러분과 함께 기원하였으며.심의안건에서“귀농․귀촌자에 대한 지원확대 건의안”(순창군의회)과 “호남고속철도 KTX 노선변경 운행계획 철회 촉구 건의안”(정읍시의회)채택하여 관련기관에 송부했다.

전북 시군의회 의장단 협의회는 지역발전 및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의원으로 각시․군의회에서 1명씩 전북의정봉사(대)상대상자를 추천받아 오는 4월 17일 전북시․군의회 의원체육대회에서 시상하기로 하였으며 제203차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는 고창군의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