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덕섭 고창군수가 4일 기업투자 유치에 대한 의지와 관련 지원제도를 안내하기 위해 국내 자동차 부품기업 300여개사에 군수 서한문과 홍보물을 발송했다.

서한문에는 자동차‧반도체 부품산업 등 첨단 미래산업과 친환경 ESG기업 유치를 위한 고창군의 확고한 의지를 담았다. 또 실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유치업종 변경 등 적극적인 기업별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내용도 담겼다.

고창일반산업단지는 남고창 IC와 직접 연결돼 서해안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등을 통한 원활한 물류수송이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또 안전하고 쾌적한 기업환경을 위한 전선지중화, 미세먼지 차단숲 조성, 복합문화체육센터를 건립했고, 전국에서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인근지역에 비해 분양가 경쟁 우위에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더해 고창 관내 특성화고등학교인 강호항공고와 영선고를 통해 자동차 및 항공기 부품 산업에 최적화된 맞춤형 인력을 제공할 수 있다.

홍보물에는 고창군만의 차별화된 투자환경과 기업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고창군 투자가이드북’과 함께 고창을 떠난 출향인들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안내문’도 함께 동봉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역경제 발전 효과가 크고 고용유발 효과가 큰 친환경 ESG기업 유치에 힘을 쏟아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 조성해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고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