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장구·12발 상모 등 정읍농악의 흥과 화려함 선보여

 
 

정읍시립농악단(단장 길기옥)의 신명 나는 공연이 경남 하동과 전북 남원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펼쳐졌다.

정읍시립농악단은 지난 6일 하동에서 열린 제25회 야생차 문화축제와 8일 남원에서 열린 춘향제 삼도농악 한마당에 초청받아 하동과 남원 관객들에게 흥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공연은 산업화로 점차 사라져 가는 정읍농악 연행을 타 도시에 알리는 것은 물론, 정읍시와 하동·남원의 화합과 문화예술 발전, 자치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시립농악단은 공연에서 정읍농악 판굿을 통해 정읍농악의 흥과 화려함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몸을 들썩이게 했다.

또 부포놀이와 설장구, 12발 상모 등 화려하고 신명 나는 개인 놀이마당으로 하동·남원 관객들에게 정읍농악에 대한 깊은 인상을 남겨줬다.

길기옥 단장은 “다양하고 알찬 공연을 통해 많은 관객의 호응을 이끌어 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재밌고 다양한 공연을 보여드리기 위해 공연프로그램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초청공연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 가락인 정읍농악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해 전국 각지에서 정읍농악이 울려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