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하고 민원처리 공백 발생하지 않도록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해야....”

유진섭 정읍시장이 휴가철 공직 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할 것을 지시했다.

유시장은 지난 9일 영상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하계 휴가철이 시작된 만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라”고 지시했다.

유시장은 코로나 4차 대유행이 시기와 휴가철이 맞물리면서 자칫 공직기장이 흐트러질 수 있는 만큼 시 산하 전 공직자들은 각별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복무 기강 해이, 행동강령 위반 등에 따른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담당 공무원의 휴가로 인한 민원처리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재차 강조했다.

코로나 19와 관련해서는 외국인 학생과 근로자, 학원가에 대한 특단의 방역 대책을 마련하고 통장이나 주민자치위원 등을 적극 활용해서 예방 수칙 등을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을 지시했다.

유시장은 이와 함께 “오는 15일은 제76주년 광복절이다”며 “태극기 게양의 필요성을 알려 시민 모두가 선열들의 뜻을 기리면서 조국과 민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도 시책과 발굴과 관련, “대형사업 발굴 노력과 함께 시민들의 일상 생활 속 불편을 덜어 줄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데도 특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주문한데 이어 내장산리조트단지 관리 이관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계획 중이거나 추진 중인 사업들의 진행 상황도 꼼꼼하게 챙겼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