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고창읍 중앙로 현대화사업을 본격 추진

고창군이 고창읍 중앙로 현대화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중앙로 현대화사업은 고창공용터미널에서 고창군청 중앙로 구간에 블록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5월 말까지 관망정비와 유량계실 등 설치를 통해 상수도의 체계적·효율적 관망 관리체계를 구축해 원활한 물 공급을 유도한다.

군은 지난해 9월 흥덕면을 기점으로 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고, 군 전지역을 대상으로 블록시스템 구축공사를 착공해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앞서 고창군은 2018년 1월부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물관리 전문기관인 K-water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사업비 415억원을 들여 2022년까지 상수관로 48㎞ 정비, 상수관망 전산화, 블록시스템 27개소 구축 등 유수율 높이기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내년 말 사업이 마무리 되면 지역 유수율이 최초 61.4%에서 85%까지 높아지고, 녹물발생·이물질 유입을 방지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게 된다.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장은 “고창읍 중앙로 블록구축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면 교통 혼잡 등 생활 불편이 있을 수 있다”며 “사업의 효과와 군민 물 복지 향상을 위해 꼭 필요한 공사인 만큼 군민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문의사항은 고창상하수도 사업소 현대화사업팀(063-281-141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