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6개 복지시설 찾아 나눔의 손길 전달

21일, 정읍시청 간부 공무원들이 민족 최대명절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21일, 정읍시청 간부 공무원들이 민족 최대명절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정읍시청 간부 공무원들이 민족 최대명절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을 찾아 위문 활동을 펼쳐 귀감이 되고 있다.

21일 시에 따르면 간부 공무원들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21일부터 25일까지 복지시설과 단체를 위문한다고 밝혔다.

시설과 단체에 수요가 많은 백미, 물티슈 등 위문품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현장 중심의 세심한 복지행정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관련해 간부 공무원들은 21일 노인요양시설인 들꽃마을과 장애인 복지시설인 만복원 등 6개 시설과 단체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현재 이들 시설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면회와 외출, 외박 등이 제한되고 있어 생활자와 직원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등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공무원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헌신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하고, 가족을 그리워하는 생활자들을 격려했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해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방역수칙 준수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되기 쉬운 어려운 이웃을 방문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