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방문은 장마로 인한 피해 지역을 점검하고 막바지에 이른 장마철에 추가 재해 방지를 위해

유진섭 시장,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현장점검 @정읍시
유진섭 시장, 장마철 집중호우 대비 현장점검 @정읍시

 

 

유진섭 시장은 29일 집중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피해 우려 지역을 방문해 안전 상태를 점검하는 등 현장 행정을 펼쳤다.

 

시에 따르면, 정읍 지역에는 지난 28일부터 29일 오전까지 평균 70mm, 최고 150mm의 많은 비가 내렸다.

 

이날 현장 방문은 장마로 인한 피해 지역을 점검하고 막바지에 이른 장마철에 추가 재해 방지를 위한 사전 대비 차원에서 이뤄졌다.

 

유 시장은 집중호우로 인해 물 수위가 높아진 칠보면 동진천 현장을 방문해 직접 물 수위를 확인하고 재방 시설의 안전 상태를 점검했다.

 

이어 폭우와 강풍에 대비해 비닐하우스와 가축시설, 농작물 등에 대한 시설물을 재차 확인하고 관계자들에게 수시로 예찰 할 것을 당부했다.

 

또 상점가 간판과 현수막 등 낙하 우려 시설물에 대한 사전 안전 조치와 배수펌프 가동 등을 점검토록 지시했다.

 

이날 유 시장은 산사태 발생으로 피해를 입은 칠보면 무성리 주택도 방문해 현장을 살피고 피해 주민을 위로했다.

 

많은 비로 인해 토사가 자체 무게를 이기지 못하고 인근 주택에 흘러내리는 사고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유 시장은 신속히 토사 제거 작업과 피해 주택의 응급 복구 등의 사후조치를 시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유 시장은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와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해 예방 대책에 철저를 기하겠다” 며 “시민의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하는 현장 중심의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