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 운영,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 생산

▲고창군 공식블로그 방문자 수 200만명 돌파 이벤트
▲고창군 공식블로그 방문자 수 200만명 돌파 이벤트

전북 고창군이 운영하는 공식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최고의 주민소통창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17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9시 현재 고창군 블로그(https://blog.naver.com/topgochang) 누적방문자 수는 200만3200명으로, 2013년 5월 첫 개설 이후 만 7년 만에 200만명을 돌파했다. 올해 일평균 블로그 방문자수는 2000여명이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훨씬 늘어난 수치다.

군은 공식블로그가 네티즌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은 ‘시기별 맞춤형 홍보’가 주요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실제 ‘사진으로 보는 고창 벚꽃길’과 ‘고창 바닷가 유채꽃’이 올라온 지난 11일과 15일에는 각각 5000명, 9000여명의 기록적인 방문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고창군은 올해 16명의 블로그기자단을 위촉하고, 문화·관광·일상 등 다양한 주제의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소식과 각종 정보, 축제, 행사, 즐길거리, 여행 등 군정을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매일 업데이트해 군민들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블로그를 활용한 SNS이벤트를 진행해 대중들의 참여를 높였고, 정보를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쉽고 빠르게 군과 관련된 정보 등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고미숙 고창군청 군정홍보팀장은 “앞으로도 고창군블로그가 유익한 정보 제공과 군 소통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페이스북, 유튜브 등 트렌드에 맞는 뉴미디어를 통해 고창군 정책과 정보를 잘 전달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