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개발에 따른 제품화 기간 단축, 중앙부처 공모 등 각종 이슈에 발 빠른 대응

지난 14일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와 고창군, 농가, 기옵, 특화작목 모임 등이 함께하는 협의기구가 만들어진다.
지난 14일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와 고창군, 농가, 기옵, 특화작목 모임 등이 함께하는 협의기구가 만들어진다.

농식품전문 연구기관인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와 고창군, 농가, 기업, 특화작목 모임 등이 함께하는 협의기구가 만들어진다.

14일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에 따르면 지역 농생명 유관기관과 식품산업의 발 빠른 대응을 위해 ‘가)고창군 농생명 식품 산업 발전 협의체’ 구성을 위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앞서 지난 8일에는 고창군 농어촌식품과, 고창농식품가공사업자협, 복분자농공단지협, 고창 곤충산업연구회, 고장 장류연구회 등 유관기관 대표와 관계자들이 모였다.

참석자들은 지역 농가와 기업, 행정기관, 연구소의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협의체’마련이 시급하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실제 신기술 개발에 따른 제품화 기간을 단축시키고, 중앙부처 공모에 발 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김종학 참바다 대표는 “연구소와 업체간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고창 농식품산업이 자주적으로 성장해 가는 유기적인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연구소 이사장 유기상 고창군수는 “이번 연구소와 지역 업체간 상생발전 협의회를 통해 농업 생산과 연구개발, 제조·가공, 유통 및 판매가 종합적이고 유기적으로 결합돼 고창 농생명 식품산업 구성원 모두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