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퀴즈 통해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

정읍시보건소는 11일 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영양플러스사업 골든벨을 울려라!’를 진행했다. 

영양플러스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대회는 임산부와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올 한해 실시한 영양교육과 영양 지식을 평가하기 위해 마련했다.

 100여 명의 참가자들은 영양 O, X 퀴즈와 건강 지식 퀴즈를 풀며 영양 지식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계기를 가졌다. 

이날 퀴즈대회에서는 임보라 씨가 영양왕으로 선발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으며 돌발 주관식 퀴즈와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임신 ∙ 출산 ∙ 수유부와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식생활 관리능력 향상을 통해 평생 건강 기틀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영양 위험요인인 신체 계측, 빈혈, 영양섭취상태 검사 중 한 가지 이상의 위험요인을 보유한 자 중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65%까지 모집해, 월 2회 보충 영양 식품을 공급하는 사업으로 연중 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신청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2020년도에도 대상자의 영양 관리와 다양한 영양교육을 통해 균형 잡힌 식생활 실천을 유도함으로써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