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최낙삼)는 9월 3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9월 9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46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제1차 본회의에서 정상섭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문화·관광시설 예산 시내거점관광지에 집중투자만이 지역경제 되살려』라는 내용으로 수축·소멸사회에 직면해 있는 정읍시의 인구감소 극복을 위해 전통시장 환경기반을 보완하여 문화·관광 유동인구의 시내유입으로 구매력을 키워야만 지역경제를 되살릴 수 있다고 주장하였다.

  이어 제1차 본회의를 마치고 제2위원회실에서 한빛원전대책 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는데 위원장(김은주 의원)과 부위원장(기시재 의원)을 선출한 후 활동계획서를 채택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후 의사일정으로 9월4일부터 6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이도형)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장방문(9개소) 및 정읍시 시책일몰제 운영 조례안 등 총 10건의 안건을 심사하고,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복형)에서는 주요사업장 현장방문(10개소) 및 정읍천 꽃길조성지 자전거이용자 부상사고처리 청원의건 등 총 3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며, 9월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을 처리한 후 제246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모두 마무리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