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발전을 견인할 미래 신성장 추진 동력 만들기 노력

정읍시가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건설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비전 수립과 국내외 여건 변화에 따른 지속적 성장대응 전략 마련에 나섰다. 

관련해 시는 12일 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정읍 신성장동력 발전사업 발굴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한 국소장과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원, 기시재 의원, 연구진 등 18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용역기관의 보고 내용을 토대로 도시·농촌 개발 분야와 관광·브랜드 분야, 산업육성 분야, 도로 등 기반시설 분야 등에서 사업 발전전략에 대한 열띤 토론을 거쳐 다양한 의견이 수렴됐다. 

주요 의견은 △정읍의 정체성이 묻어나는 사업 발굴 △중앙부처의 중장기 계획에 발 맞춘 실현 가능한 트렌드와 추진전략 찾기 △정확한 현실 진단을 토대로 한 필요 사업 추진 △지속가능 한 확실한 정책 비전 제시 △기존 추진 사업과 융합될 수 있는 사업 발굴 △정읍 시내 도심 활성화 전략제시 △국가 예산확보 가능 분야 발굴 등이다. 

유 시장은 “정읍의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비전과 전략을 마련하고 미래 지향적인 청사진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타 지자체와 차별화되면서 지속적인 우위를 선점할 수 있고, 국가와 도 예산확보가 가능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실행력이 높은 연구용역을 추진해달라”고 강조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토대로 지역 여건 분석과 추진전략에 대한 수정 보완을 거쳐 도시 ․ 지역개발, 산업 ․ 일자리, 문화 ․ 관광, 농산촌, SOC 등의 분야별 단기·중장기 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용역은 오는 9월까지 국가예산 신규사업의 체계적인 발굴을 목표로 추진된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