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중 연석회의서 수소산업 기반구축, 지역 푸드플랜 수립 등 강조

권익현 부안군수가 2019년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고 군민소득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31일 열린 1월 중 연석회의에서 수소산업 활성화 기반구축과 지역 푸드플랜 수립 등 군민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들을 핵심적으로 추진해 2019년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최근까지 이청득심 연초방문을 진행한 결과 군민들의 하나같은 목소리가 바로 지역경제가 침체돼 장사가 너무 안 된다는 이야기였다”며 “올해를 지역경제 활성화의 원년으로 삼고 다양한 사업 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정부의 수소분야 집중 투자 발표에 따라 부안군 역시 고분자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센터 조성 및 실증사업 MOU를 체결하고 수소산업 추진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며 “수소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과 수소산업 육성 조례 제정 등 수소산업 육성도시 조성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또 권익현 부안군수는 “농식품부에서 지자체의 푸드플랜 실행을 가속화하기 위해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사업을 마련 중이고 푸드플랜과 연계가 가능한 농림축산식품 재정사업을 모아 올해부터 패키지 형태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지역 푸드플랜 종합계획 수립 및 202년 푸드플랜 패키지 지원 공모사업 준비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농촌에 청년과 농업 전후방산업 유입 효과가 큰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및 청년 농촌보금자리 사업 공모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며 “정부의 생활 SOC사업 투자 확대 방침에 맞춰 부서간 협업을 통해 공모사업에 많이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공무원 맞춤형 복지포인트 지역내 사용처를 일반음식점과 동네마트, 편의점, 주유소 등으로 대폭 확대했다”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복지포인트 관내 사용에도 적극 참여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와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인구와 차량 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구제역이 부안군으로 전파되지 않도록 백신일제접종 및 차단방역, 관광객․귀성객 철새도래지 및 축산농가 출입 자제 등 선제적이고 강화된 방역대책을 추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