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고부면 지역 어르신 38명은 이달 30일부터 1년간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다.
정읍시 고부면 지역 어르신 38명은 이달 30일부터 1년간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다.

정읍시 고부면 지역 어르신 38명은 이달 30일부터 1년간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한다. 고부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박환성)는 30일 ‘2019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에 이어 직무·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고 밝혔다.

고부면에서는 올해에 특히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한 일자리 발굴에 심혈을 기울였다. 그 결과 참여 어르신들은 고부면활성화센터을 비롯한 복지회관, 게이트볼장, 향교, 메밀꽃축제장, 공동묘지 등 공공시설의 생태환경 정화활동과 ‘사랑의 김장김치나누기’ 등의 지역특화사업 지원, 저소득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사업에 참여하여 일을 수행하게 된다.

 
 

한 참여 어르신은 “소득창출은 물론 건강증진과 대인관계 개선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작게나마 생활고를 해결할 수 있는 일터가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면 관계자는 “노인일자리사업은 자기만족과 성취감 향상,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해 참여하는 봉사할동인만큼 사업취지에 맞게 즐겁고 보람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어르신들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