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평면은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단식을 가졌다.
이평면은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단식을 가졌다.

이평면(면장 정정기)은 10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2018년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단식을 가졌다.

면은 노인일자리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12월(10개월)초까지 공익형 사업으로 30명의 어르신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했다.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개선과 사회적 관계증진, 안정적 소득원 공급 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했다.

면사무소는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으로 만석보 혁파비와 보건소 및 이평초등학교 등 환경정비 활동으로 깨끗한 이평을 만드는데 크게 이바지하였으며, 노인일자리 어르신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서 사회안전망을 형성했다.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은 “주민들과 관계가 더 돈독해져서 소득이 생긴 것보다 더 갚진 것을 얻게 되었고, 소일거리를 하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서 이렇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면사무소 관계자는 “본 사업의 참여로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여러 방향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