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236차 월례회의가 23일 정읍시의회에서 14개 시.군 의장과 유진섭 정읍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하였다.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236차 월례회의가 23일 정읍시의회에서 14개 시.군 의장과 유진섭 정읍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하였다.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제236차 월례회의가 8월 23일 정읍시의회(의장 최낙삼)에서 14개 시.군 의장과 유진섭 정읍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하였다.

이날 회의는 제8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협의회장 및 임원 선출과 월례회 개최 일정을 계획하기 위한 회의로 진행 되었으며,

회의 진행순서는 개회식후 시‧군의회 참석의장 소개에 이어 최낙삼 정읍시의회 의장의 내빈소개와 환영사가 있은 후 협의회와 의장 상호간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제1부 개회식을 마치고 제2부 본회의 진행에 있어서는 최고 연장자인 김제시 온주현 임시회장의 주재하에 제8대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 선출을 하였으며 새로 선출된 전주시의회 박병술 회장의 주재하에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임원선출의 건, 전반기 의장협의회 개최일정 계획의 건을 처리하였다.

 
 

의장단 선출 개최결과 제8대 전반기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 회장에는 전주시의회 박병술의장이 당선되었으며, 상임부회장은 김제시의회 온주현의장, 임실군의회 신대용의장을 선출하였고 감사에 군산시의회 김경구의장, 장수군의회 김종문의장이 각각 선출되었다.

새로이 선출된 박병술 제8대 전반기 전라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하여 전북시⁃군의회의장단협의회가 전북의 각종현안문제에 대하여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고, 지역언론인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하여 의정홍보역량을 강화하며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북도민이 열망하는 지방자치시대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고 전북발전을 선도하는 전라북도시⁃군의회의장단 협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다.

한편 제237차 전라북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김제시의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