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는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31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정읍시의회는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제231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하였다.

정읍시의회(의장 유진섭)는 제231회 정읍시의회 임시회를 3월 2일부터 3월 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였다.

조상중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읍의 미래는 기업유치에 있다면서 기업하기 좋은 정읍을 만들기 위해서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사업 확대 ▶관내 공공기관 및 단체 등에 지역 기업제품 구매촉진 대책 마련 ▶기업에 대한 맞춤형 인허가 지원은 물론 각종 규제 문제 해결을 위해 중앙부처와 협의부서를 방문하여 기업유치에 총력을 다 할 것 ▶유망기업 유치를 위한 획기적인 대책 마련을 주장하였다.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원
정읍시의회 조상중 의원

이익규의원은 정읍시는 도시가스가 공급 된지 15년이 지났지만 보급률이 15%에 머물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도심권은 72.9%가 보급된 반면 읍면지역은 북면 710세대 이외에 보급이 전무한 실정인 만큼 ▶경제성이 낮은 읍면지역 배관시설은 시에서 직접 투자하는 방안 검토 및 배관설치가 어려운 지역은 마을단위로 소형 LPG저장탱크 보급 ▶공급관 100m당 35세대 미만인 단독주택 세대는 주민부담금의 50% 지원을 75%지원으로 상향함으로써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자고 주장하였다.

정읍시의회 이익규 의원
정읍시의회 이익규 의원

이번 임시회는 3월 5일부터 6일까지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3월 7일은 상임위원회별 주요 안건 심사, 3월 8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상정된 건의안 및 조례안 등을 의결한 후 산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