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에서 자연과 문화의 공존, 역사의 기록을 그리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4일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일원에서 ‘제17회 내장산사랑 그림 대회’를 개최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오는 14일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일원에서 ‘제17회 내장산사랑 그림 대회’를 개최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용무)에서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자연과 문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기 위하여 오는 10월 14일(토) ‘제17회 내장산사랑 그림 대회’를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내장산사랑 그림대회’는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200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17회 째다.

이번 그림대회는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내장산의 행복한 미래’ 라는 주제로 내장산의 자연생태계와 더불어 문화자원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조선왕조실록 관련 소재를 추가하여, 국립공원의 다양한 자원과 환경보전에 대한 어린이들의 순수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그림대회는 내장산 조선왕조실록 보존터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미래세대에게 알리고 가슴속 깊이 새길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되며, 다양한 문화체험행사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그림대회는 10월14일(12:30~17:30)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10월 11일까지 우편, 방문, FAX로 접수 할 수 있으며, 당일 협장접수도 가능하다.

난타 및 색소폰 공연, 풍선아트, 국립공원사진 및 조선왕조실록 관련 사진전시회, 나만의 실록 만들기 등 문화행사 진행 등 자세한 사항은 국립공원 홈페이지(http://naejang.knps.or.kr) 또는 전화(063-538-7875~6)로 문의하면 된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김용무 소장은 “내장산사랑 그림대회를 통해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에게 국립공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온 가족이 내장산에서 즐거운 환경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