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5일까지 신청, 10여개 공동체 선정 도시학교 진행

상동지구대에서는추석을 맞아 현금을 노리는 절도 범죄가 예상되 관내 상가 업주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상동지구대에서는추석을 맞아 현금을 노리는 절도 범죄가 예상되 관내 상가 업주를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모두의 창안 정읍을 해시태그하다’

정읍시에서는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기반구축과 지속가능한 도시활력 증진을 위해 2017 도시창안대회와 도시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도시창안대회는 정읍시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 및 공동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도시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9월 18일부터 25일까지 8일 동안이며 제출서류는 2017 도시창안대회 신청서, 참여회원 명단, 사업계획서, 공동체활동소개서이다. 서류는 정읍시청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접수(tu1441@korea.kr으로 접수) 또는 정읍시청 방문 및 우편(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도시과) 접수하면 된다.

심사원칙은 공동체의 도시재생 창안대회 사업 추진 의지, 주민자치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중점, 공동체 조직 및 공동체사업 준비를 위한 역량강화 중점이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메이플-스톤 도시협력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도시창안대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10개팀 내외를 선정해 9월 27일부터 10월20일까지 기간 중 5회(40시간)의 도시학교에 입교하게 된다.

도시학교에서는 도시재생의 이해 및 사업기획 방법론 강의와 공동체 기초교육으로 도시문제 진단 및 과제도출, 사업기회 탐색 및 가치평가, 현장워크샵으로 도시지역 과제의 사업아이템화 및 사업기회의 탐색 및 사업기획 등의 강의와 실습하게 된다. 또한 공동체 실무교육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실행계획을 수립해 수료식을 통해 사업계획 발표와 평가를 하고 맞춤형 1대일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숙성하고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도시학교를 수료한 대상자중 5개 공동체를 선정해 실제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5백만 원을 지원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도시과(063-539-5803) 또는 정읍시도시재생지원센터(063-538-5815)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