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탄소경제시대에 대응해 상호간 원자력 및 에너지 정책, 기술 협력 확대하기로

상호협력협약
상호협력협약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은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원자력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고 12월 15일(수) 10시 30분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원자력 및 에너지 정책 공감대를 확대하고 정보 및 기술 교류 강화, 공동연구개발, 원자력 정책개발 및 기타 원자력산업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 간의 협력은 에너지 수급 안정화 및 안보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논의되는 원전 추가 건설 방안, 사용후 핵연료 처리 문제, 원전 수용성 확대를 위한 지원 정책 등 원자력 정책 관련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원자력 및 에너지 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한국원자력연구원 김종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원자력 산업과 에너지 산업 간의 정보교류를 원활하게 추진하고,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실무진 협력을 활성화함으로써 원자력 및 에너지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경제연구원 박주헌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기초로, 원자력부문 저탄소경제 대응 및 원자력정책 정보 교류 등 원자력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협력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정읍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